- 교육소외계층의 성취감, 자긍심 향상 위해 마련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오는 2024년 11월 5일부터 11월 13일까지 남산도서관 내 ‘남산 갤러리’에서 「2024년 중부 다가온 평생교육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중부 다(多)·가(加)·온(溫) 평생교육"의 마무리 사업으로 한 해 동안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문해교육학습자와 장애성인학습자의 작품 전시를 통해 학습자의 성취감과 자아 존중감 향상, 작품을 통한 교육소외계층의 삶을 일반인에게 알려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 중부 다(多)·가(加)·온(溫) 평생교육이란?
많은 이들이 다(多) 더하는 가(加) 따뜻함 온(溫) 교육소외계층 및 신문해계층(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사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합한 중부교육지원청의 평생교육 브랜드
관내 문해교육 및 장애성인 학습자의 작품 100여점을 시화, 사물(그림, 공예), 활동사진 등을 통해 그동안의 성장과 노력을 조명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의미를 이해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버려지는 폐자재를 활용한 키링, 브로치 만들기 이벤트도 운영한다.
중부교육지원청 강삼구 교육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삶의 방식과 교육소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개선되길 바라며 수줍지만 용기 내어 적은 글과 그림에 작품의 수준보다는 완성에 응원하는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