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부교육청, “희망교실”로 만드는 따뜻한 사제 관계, 대표 교원 희망토크 개최
서울중부교육청, “희망교실”로 만드는 따뜻한 사제 관계, 대표 교원 희망토크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10.14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취약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사제멘토링 참여 교원 간 소통의 장 마련
중부교육지원청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교육장 강삼구)은 서울희망교실의 내실있는 운영 및 교육취약학생에 대한 전인적 성장지원을 위해 2024년 서울희망교실 대표 교원 희망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희망토크를 운영한 대표 교원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여 사업 정확성 등 희망토크 내실화에 중점을 둔다.

중부 관내 초·중·고 희망교실 운영 교원 798팀을 대표하는 교원 77명을 대상으로 희망교실 운영 사례 및 예산 집행과 관련한 지적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중간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운영팀들의 투명한 예산 사용과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행사 말미에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학교 현장 의견 청취를 통한 개선 방안 논의 등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강삼구 교육장은 “서울희망교실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여 교육취약 학생의 전인적 성장과 자존감 회복을 지원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하며,“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피드백을 통해 희망교실 취지에 맞는 운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