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맞춤형 힐링연수 운영(2차)
중부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대상 맞춤형 힐링연수 운영(2차)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10.0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기회복을 위한 감정오일 아로마테라피’ 연수 실시

‘내 마음을 보아요, 마음 디톡스’

중부교육지원청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직무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기 위한“맞춤형 힐링 연수(감정오일을 활용한 아로마테라피)”를 2024년 10월 16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월 12개 직종,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1차 연수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다. 1차 연수는‘내 마음을 보아요, 마음 디톡스’라는 주제로, 감정오일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참가자들의 감정적 치유와 회복을 도왔다. 이번 2차 연수도 1차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직무스트레스 해소와 자기회복을 위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1차 연수 당시, 참가자의 99.6%가 전반적인 과정과 내용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이번 2차 연수 역시 교육공무직원들의 정서적 부담이 덜어지고, 자기 회복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삼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들이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 동시에 자신의 역할에 대한 자긍심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교육공무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복지가 궁극적으로 학교 현장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