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관계기관 합동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ZERO) 캠페인 실시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관계기관 합동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ZERO) 캠페인 실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24.09.30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단멈춤 아이먼저!”,“ 가나다로 지켜요!” 교통안전수칙 안내
캠페인 현장사진 (사진=서울중부교육지원청제공)
캠페인 현장사진 (사진=서울중부교육지원청제공)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교육장 강삼구)은 지난 9월 25일(서울원효초등학교)과 9월 26일(서울효제초등학교) 양일간 경찰서와 구청, 그리고 각 학교 학교장 및 학생들과 함께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ZERO) 캠페인’을 실시 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운전자와 학생들이 함께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하게 유도함으로써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 운전자와 함께 “일단멈춤 아이먼저!”구호 외치기, ▲ 학생과 함께 ‘가기 전 살피고, 나부터 멈추고, 다함께 천천히’의 앞 글자를 모은“가나다로 지켜요!” 외치기 ▲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수칙이 담긴 ‘옐로카드’와 함께 ‘보행안전 반사 키링’ 달아주기 ▲ 학교 주변의 통학로 위험 요소 점검하기 등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강삼구 교육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제로화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적극적인 보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운전자와 학생이 모두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일단멈춤 아이 먼저!’,‘가나다로 지켜요!’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및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관내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모든 자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