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펴냈다.
블록체인은 P2P (Peer to Peer) 기반의 공유 원장 기술로, 거래를 기록한 원장을 특정 기관의 중앙 서버가 아닌 P2P 네트워크에 분산해 공동 기록 및 관리하는 개념이다. 미래 가치가 매우 높은 이 기술은 가상화폐와 연결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저자는 이런 블록체인을 이용한 가상자산 스타트업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이 책을 썼다.
저자 황정우와 김광혁은 블록체인 개발과 거래소 상장 에이전트며, 2016년부터 시작한 웹 개발 및 컨설팅 사업으로 노련함까지 갖춘 사업가다. 가상자산 개발,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획, 거래소 상장 등 수십 명의 클라이언트와 함께 쌓은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입문자에게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했다. 코인과 토큰, 재단 등 단순한 개념은 물론 플랫폼 선택, 홈페이지 구성 등의 준비부터 상장까지 필요한 폭넓은 개념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있다. 쉽게 정리된 알짜 지식과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가상자산 시장에서 프로젝트가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이 책은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진 입문자나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려는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가상자산이 등록되고 있는 가운데 어떻게 해야 나의 프로젝트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까?’라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